메이저검증 ㄱㄱ




면적은 231㎢이다. 1968년 10월 2일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978년 3월 27일에 범위가 확장되었다. 1980년에는 UNESCO(United Nations Educational, Scientific and Cultural Organization: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에 의해 세계자연유산으로, 1983년 지구생태계보존지역으로 지정되었다.


1981년 1월 7일 한국 최초의 군립공원(순창군)으로 지정되었다. 비교적 높지는 않지만 병풍바위·용바위·비룡폭포·금강문 등 이름난 곳이 많다. 또 광덕산·산성산에 이르기까지 선녀계곡·원등골·분통골·지적골·황우제골 등 이름난 계곡만도 10여 개나 된다. 정상 근처에는 길이 50m에 이르는 구름다리가 놓여 있다.


아프리카 서쪽 끝 베르데곶(串)에 있는 무역항이자 국제도시이다. 시가지는 제3기의 화산섬을 기반으로 하는 육계도(陸繫島)에 자리잡고 있다. 일찍이 ‘아프리카의 파리’라고 할 정도로 시가지는 프랑스화되어 있으며, 유럽과 아프리카 대서양 연안 및 라틴아메리카와의 교통상 요충지가 되어 있다. 또한 전략상으로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어, 해군 및 공군기지가 있다. 이곳은 대륙 서부의 상업·금융·정치·문화의 중심지이며, 내륙국 말리와는 철도·도로·세네갈강으로 연결된다. 이 도시는 16세기 말부터 프랑스·영국·네덜란드 등 3국이 쟁탈 끝에 1659년 아프리카 최초의 프랑스 식민지가 되었고, 1857년 프랑스의 군사기지로서 건설되었다. 1887년 자치제가 되었고, 1902년 프랑스령 서아프리카 전체의 수도가 되었다.


휴양에 숲속의 집과 야영장, 야외강당, 연못, 청소년수련장, 체력단련장, 잔디광장, 사진촬영소, 어린이놀이터, 폭포샤워장, 물놀이터, 삼림욕장 등과 자연석들이 널려 있는 산책로인 탐석로가 있다.


취락은 북쪽의 화산마을을 중심으로 신흥·서사미 마을에 모여 있으며, 주민들은 농업과 어업을 겸하고 있다. 농산물로는 쌀·보리·콩·고구마·마늘 등이 생산된다. 연안 일대에서는 서대기·양태·멸치·게·문어 등이 잡히며, 굴·미역 등의 양식업이 활발하다.


찹쌀을 씻어 일어 불린 다음 건져서 물기를 빼서 밥을 찐다. 찰밥에 소금과 감고지를 바싹 말려 가루로 만든 감가루를 넣고 충분히 찧고 쌀알이 퍼지면서 감색이 고루 물들게 된다, 먹기 좋게 썰어 거피 팥고물을 묻힌다. 감의 고장으로 유명한 석곡에서는 찰밥에 감가루를 섞지 않고 흰 인절미를 해서 먹을 때 떡 위에 연시를 깨뜨려 발라 먹기도 한다.


경부선에 있는 기차역으로 가천역과 삼성역 사이에 있다. 1905년 1월 1일 보통역으로 영업을 시작하였으며 1971년 8월 역사를 신축하였다. 1996년 소화물 취급을 중지하였고 2006년 고모역으로부터 화물업무를 이관 받았다. 역사 건물이 낡고 좁아 2009년 10월 부터 신축공사에 착공하였으며 2011년 10월에 신역사에서 영업이 개시되었다. 새마을호와 무궁화호가 운행되며, 여객, 화물, 승차권 발매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코레일(Korail) 대구본부 소속으로 경상북도 경산시 중앙로 1 (사정동)에 있다.


왕릉은 곡장(曲墻; 나지막한 담)으로 둘러져 있다. 병풍석을 세우지 않고 봉분 주위로 난간석을 둘렀으며, 난간석 기둥에 12간지를 방위에 따라 문자로 새겼다. 난간석 밖으로는 석양(石羊)·석호(石虎) 각 2쌍을 교대로 배치하였다. 봉분 앞에는 상석이 있고, 상석 양측에는 망주석 1쌍이 있다.


인엽용담(鱗葉龍膽)·암용담·자화지정·구슬봉이라고도 한다. 양지바른 들에서 자란다. 줄기는 높이 5∼10cm로 밑에서 가지가 갈라진다. 뿌리에서 난 잎은 큰 달걀 모양 마름모꼴이고, 장미꽃 모양으로 난다. 길이 1∼4cm, 나비 5∼12mm로 가장자리가 두껍고 끝이 까끄라기처럼 뾰족하다. 줄기에서 난 잎은 마주나고 작으며 밑부분이 합쳐져 잎집을 이루며 줄기를 싸고 있다.


과거 인도에서 유럽으로 커피를 수출할 때 오랜 항해 기간으로 주변 환경에 의해 커피가 숙성되어 특유의 향미를 갖게 되었는데, 이것을 현대에 와서 몬순(Monsoon, 남서 계절풍)을 이용해 인위적으로 만들어 낸 것이다. 수확은 11월~2월경이며 습식법(Wet Method)으로 가공한다. 생두의 크기에 따라 스크린(Screen Size) 17 이상이 면 최고 등급인 플렌테이션 AA(Plantation AA) 또는 AA가 붙는다.


높이가 181m로 기재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버널폭포의 높이까지 합산한 것이다. 네바다폭포와 버널폭포 사이에 에메랄드 풀(Emerald Pool)이 있으며 물길은 머시드강으로 흘러간다.


공주 지역에 전해온 도자(陶瓷)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관광상품화하기 위하여 마련된 축제로서 2004년 5월 제1회가 시작된 뒤 계룡산 도자예술촌이 주관하여 매년 4월에 개최되고 있다. 전라남도 강진의 상감청자, 경기도 광주의 청화백자와 더불어 한국 3대 도자기의 하나로 꼽히는 계룡산 철화분청사기를 주제로 하는데, 전국에서 "분청사기"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한 축제이다. 계룡산 철화분청사기는 그 형태와 문양이 자유분방하고 서민적이면서도 예술성이 뛰어나 "계룡산 분청"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공주가 자랑하는 고유 유산이다. 축제 행사는 조선시대의 이름 없는 분청사기장의 넋을 기리는 추모제를 시작으로 국제도자교류전, 워크숍 등이 열리고, 국내외 작가의 오픈스튜디오 체험, 야외가마 소성(燒成) 체험, 분청사기 만들기 등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결명자는 양명(羊明), 양각(羊角), 마제결명(馬蹄決明), 초결명(草決明), 야녹두, 가녹두라고도 한다. 석결명(Cassia occidentalis :石決明)은 결명자와 전혀 다른 식물로 초세가 약하고 수량성도 낮으며 줄기 끝 부위에서만 꽃이 피고 열매를 맺고 팥꼬투리 모양과 비슷하다.


백사장 길이 2km로 진도읍에서 남서쪽으로 85km 떨어진 관매도에 있다. 백사장이 길고 모래가 라이브토토 고우며 경사가 완만하여 150m를 들어가도 한길을 넘지 않을 만큼 수심이 얕아 피서지로 적합하다. 백사장 뒤편에 400~500년 된 곰솔이 숲을 이루어 산림욕도 할 수 있는 천혜의 해수욕장이다. 해수욕장 개장은 7월 14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다.


몸길이 약 12cm이다. 몸은 길며 앞부분은 원통형이고 뒷부분은 옆으로 납작하다. 몸높이와 나비는 길이가 거의 같다. 눈은 작고 두 눈 사이는 넓다. 주둥이는 위아래로 납작하고 끝이 뭉툭하다. 입은 큰 편으로 비스듬히 찢어지고 구각부는 눈의 중앙부를 넘는다. 혀 끝은 둘로 갈라진다.


20세기 초반에 이미 레시피가 완성되어 있었던 역사가 긴 칵테일이다. 1943년에 제작된 미국 영화 '카사블랑카' 중에서 험프리 보가트가 '당신 눈동자에 건배!'라는 대사와 함께 등장하여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각설탕으로부터 올라오는 섬세한 기포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데이트에 추천할 만한 칵테일이다. 샴페인 글라스에 넣은 각설탕 1개에 앙고스투라 비터스 1대시, 샴페인 1글라스를 채운 다음 오렌지 조각 또는 레몬필로 장식한다.

이 섬의 가장 큰 볼거리는 빙하작용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은 조엽수(照葉樹)의 삼림과, 이 섬 고유의 작은 동물들이다. 식물의 수와 종류가 많은데 비해 조류의 종류는 많지 않다. 그러나 이 섬의 숲에만 사는 고유종인 월계관비둘기와 카나리비둘기 등은 눈에 자주 띈다. 해마다 45만 명 가까운 관광객이 이 국립공원을 찾는다. 공원의 경계 바로 밖에 관광객들을 위한 숙소가 마련되어 있다.

카이로에서 남쪽으로 660여 km 떨어진 나일강(江) 동안에 있다. 고대 이집트 신왕국시대의 수도 테베의 남쪽 교외에 해당하는데, 룩소르신전·카르낙신전을 비롯하여 대안(對岸)에는 왕가의 계곡이 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